1. 개성강한 폭스바겐에서 전기밴이?
독일 함부르크에서 폭스바겐이 전기밴인 ID. Buzz 를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의 디자인 책임자로 있는 조셉 카반은 ID.버즈를 매우 독특하게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점이 매우 독특한가? 차량 비율을 봤을때 오리지널 클래식 차량과 직접적으로 연결고리를 만들어내서 독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안전성과 기술을 위해서 오버행을 매우 짧게 디자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폭스바겐하면 매우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이 제일 먼저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인지 폭스바겐에서 전기밴을 공개했다는 소식을 듣고 특직정인 디자인이 대중들에게 주목받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또 전기차중에 제일 실용적인 전기차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되는데요. 전기밴이라니 이 차에서 여러가지 실용적인 기능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실용적인것 뿐만아니라 이 차의 성능이 어떠한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기본이 5인승인데 7인승 모델이 포착되면서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디자인과 성능은 어떤가요?
개성이 넘치는 폭스바겐은 이 전기밴에도 색상이 매우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이 차의 개성에 색상으로 취향을 나타낼수 있다는게 장점으로 쁠러스 됩니다. 색상이 투톤으로 가능하며 이 컬러가 대형 엠블럼까지도 디자인과 매우 조합이 잘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클래식하면서도 전기차의 미래지향적인 느낌까지 난다니 개성을 분명하게 나타낼수 있겠습니다.
싼타페 보다 조금 작은 전장이 4,712mm의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롱휠베이스 모델을 봤을때는 30cm가 길어지면서 5m를 넘어설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휠 베이스가 길면서 앞, 뒤 오버행이 짧습니다. A필러는 전진되서 실내공간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카고 버전에서는 창문들이 생략되었고 짐차라고 생각되는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를 봤을때는 12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이되었습니다. 또 2열에는 자동 슬라이딩 도어가 채택이 되었습니다. 82kWh 배터리로 201마력을 낼수 있으며 미국 기준으로 보았을때 418km 을 달릴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국내 출시는 미정으로 생각됩니다. 가격은 약 9천만원대로 시작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국내에 출시되어 직접 눈으로 폭스바겐의 디자인과 투톤생삭을 보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