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엔진오일을 교환합시다.
기존차에 깨끗하고 좋은 오일이 들어갔다고 파시는분이 말했다고 해도 엔진오일을 교환하는걸 추천합니다. 왜? 엔진오일에도 유통기한이 있기때문에 교환하는걸 추천합니다.
2. 미션오일 교환합시다.
이 미션오일의 색깔을 봤을때 맑은 와인색을 띄어야 합니다. 이 색이 검붉은 포도주 색으로 보인다면 바로 교체하는걸 권해드립니다. 반드시 교환하시길 바래요. 교환하지 않는다면 미션의 성능이 떨어지고 고장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미션은 오일이 90프로 중요하기때문에 오일이 검붉다? 그러면 교환을 추천드려요.
3. 연로 필터 교환합시다.
다른 차량에 비해 디젤이라면 너무 중요합니다.
4. 쇽업 쇼버 오일 누유체크해요.
아래서 보신다면 누유가 되서 젖어있다면 꼭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쇽업 쇼버는 문제시에 교체해도 늦지 않습니다. 다른 곳에가면 꼭 교체를 해야한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누유나 데크를 지나가는데 찌그덕찌그덕 소리나 삐그덕 소리가 나지않는다면 굳이 일부러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리가 나거나 누유가있다면? 무조건 교환합시다.
5. 고속주행, 주행시에 상태 체크합시다.
우선 고속도로에서 100km 를 달려보다가 핸들을 놨을때 오른쪽으로 조금씩 쏠리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핸들을 놨는데 오른쪽으로 많이 치우친다던지 왼쪽으로 중앙선으로 핸들이 치우친다면 이건 이상이 있습니다. 차가 중앙선쪽인 왼쪽으로 치우친다면 핸들을 놨을때 사고가 날 위험이 많으니 꼭 체크하시길 바랄게요. 얼라이먼트의 문제점 체크를 해놓는게 좃습니다. 얼라이먼트 체크를 해놓지 않는다면 타이어 교체비용이 더 많이 나가는 경우가 많아요.
6. 타이어 상태 체크합시다.
타이어 마모상태를 확인합니다. 휠 발란스를 체크도 빼놓지않고 체크를 해야합니다. 휠 안쪽을 봤을때 납이 있는데 이게 떨어지게 되면 주행중에 일자로 가긴하지만 승차감이 둥둥둥둥 느낌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때는 타이어문제이기 때문에 꼭 상태 체크를 해야 합니다.
7. 정비소가서 고칠곳좀 봐달라 하지 마세요.
차를 사고 정비소가서 문의를 하는데 이럴경우에는 자동차가 괜찮아도 정비소에서는 이상이 있다고 거짓말을 하거나 조금더 쓸수있는 상황이여도 교체를 권하니 가지않는게 좋습니다. 문의한사람이 자동차에 대해 무지하다는걸 알수있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부품에는 수명이 있기때문에 문제가 있을시에 대략적인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브레이크를 밟는데 덜덜 떨리는 현상이 나타나면 디스크로터가 변형이 많이 되서 나타나는 형상이니 그때가서 손을 보시면 됩니다. 또 예를 들어보자면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키익 끼익 소리가 난다면 크레이크 패드에 이상이 생긴 현상이니 그때가서 충분하니, 처음부터 정비소가서 차를 고치면 됩니다.
과도한 지출을 하지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중고차 구매후 확인해야할 사항7가지를 올려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