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간 영화. 공포영화를 찾는다면?

by 1904호 2023. 1. 30.
반응형

1. 엄청 무서운 영화를 찾는다면 고민해보세요. 영화줄거리

이번엔 현재 상영하는 영화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 영화는 공포, 스릴러, 코미디 입니다. 그리고 배경은 미국입니다. 상영시간은 102분이고 2023년 1월 25일날 개봉했습니다. 감독은 제라드 존스톤이 감독을 했습니다. 등급에서는 15세 관람가이고 출연은 앨리슨 윌리암스, 바이올렛 맥그로우가 주연배우로 출연을 했습니다. 

케이디의 이모인 젬마는 로봇 엔지니어 입니다. 아이들에게서 제일 인기있는 인형을 개발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또 추후에 자기의 개발작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젬마는 자신의 회사에서 더 기능이 좋고 훌륭한 인형을 개발할수 있는데 자신을 밀어주지 않는 대표에게 보여주려고 AI 인형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대표가 자신의 방에 찾아왔고 현재 다른회사에서 자신회사의 인형을 완전 똑같이 따라한 인형이 출시되었다고 화를 냈습니다. 또 제일 중요한 가격이 반값이라면 화를 냈죠. 젬마에게 현재 그 인형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넣으라고 압박을 했습니다. 젬마는 이때가 기회다 생각하며 현재 개발중인 AI인형을 공개하게 됩니다. 그런데 완성되지 않은 AI인형은 대표앞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터져버리면서 불에 활활 타버리고 맙니다. 이 모습을 본 대표는 제발 쓸데없는짓을 하지말고 현재 있는 인형에 신경을 써달라고 화를 내고 방을 나가버립니다. 이런 상황에 조카인 케이디는 엄마 아빠와 함께 차를 타고 가고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눈이 많이 내리더니 큰 차가 앞에서 이 세가족이 타고있던 차를 덮치고 맙니다. 이 교통사교로 인해 엄마, 아빠는 죽었고 다행스럽게 케이디는 혼자 살아남게 됩니다. 젬마는 언니의 사고소식과 함께 사망소식을 할게되었습니다. 슬퍼할 겨를도 없이 남겨진 케이디를 보고 눈앞이 깜깜해졌습니다. 케이디의 유일한 가족인 젬마가 케이디의 양육권을 가지고 가면서 젬마와 케이디는 같이 살게 됩니다. 하지만 젬마는 케이디를 어떻게 양육하는 방법을 모르뿐더러 같이 이야기를 하거나 어떤 생활을 하는지 어려울 뿐이였습니다. 이때 자신이 제일 자신있었던 로봇을 케이디에게 소개해줍니다. 케이디는 관심이 갔고 너무나 신기했고 젬마는 케이디에게 자신이 개발한 로봇에대해 알려주게 됩니다. 이때 젬마는 회사에서는 현재 판매되고있는 장난감에 기능 업그레이드를 압박받던 상황이라 언니를 잃은 슬픔을 애도할 시간도 없이 자신의 연구원들과 대표앞에서 소개했던 AI 로봇에 개발을 합니다. 거의 완성이 되었고 테스트로 케이디에게 이 로봇을 소개해줍니다. 이 로봇의 이름은 메간입니다. 메간은 케이디를 안전하게 지켜야 하는 프로그램이 입력된 AI 로봇을 선물해 줍니다. 케이디는 메간을 보고 매우 좋았고 둘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생활하며 친해지게 됩니다. 완성단계에 있는 메간을 이제는 대표에게 소개를 시켜줄 차례입니다. 케이디와 메간을 한공간에 두고 밖에서 대표가 이모습을 보게됩니다. 전에 봤던 AI로봇과는 전혀 다른 메간을 보고 대표는 만족을 하게 됩니다. 대표는 젬마에게 매우 긍정적인 답을하고 헤어집니다. 젬마는 이제 메간을 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메간은 케이디를 보살피기도하고 교육도 해주면서 안전을 담당하고 친구도 되어주면서 둘의 사이는 매우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주 보호자 이모인 젬마는 케이디와 이야기는 커녕 얼굴만 보고 메간에게 케이디를 내어주었죠. 젬마와 케이디는 정서적인 교류는 거의 없었습니다. 같이 일하는 연구원들도 그런부분을 걱정해서 한소리하지만 젬마는 사생활이니 자제해주길 바란다라는 부정적으로 쏘아붙입니다. 이렇게 메간과 케이티는 점점 더 가까워집이다. 이번 영화줄거리에는 결말을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앞에 줄거리를 보여드렸으니 더 보고싶으시겠죠? 메간 영화를 다 보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2. 총평

오랜만에 영화관 데이트를 하면서 즐겼던 영화였습니다. 메간영화를 보기전에 북미에서는 신선하다는 평가와 평점이 높고 흥행했다는 정보를 보고난 후여서 매우 기대감을 가지고 봤습니다. 이영화는 분명 공포, 스릴러라고 하고 봤는데 이럴수가? 어디부분이 공포스럽고 스릴러라는지 실망만하고 나왔습니다. 인형 로봇영화라서 한편으로는 처키를 생각하면 되는건가? 라는 생각도 했지만 전혀 다른 내용이거니와 공포심은 절대 볼수없었습니다. AI로봇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면 인간과 프로그램의 말으 듣지않고 자의식이 생겨 어떤일을 벌이는 뻔한 내용을 생각하긴 했지만 역시나가 역시나였습니다. 결말을 포함하지 않았으니 정말 공포영화를 찾는다면 고민한번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