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류가 지낼 수 있는 다른 행성을 찾았다. 정찰임무를 수행할수 있을것인가. 영화줄거리
이 영화의 종류는 SF, 모험, 스릴러이며 영화에서 나오는 배경은 미국입니다. 상영시간은 108분이고 개봉은 2021년 5월 26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감독은 닐 버거이고 주연을 맡은 배우는 콜린 파렐, 타이 쉐리던, 릴리 로즈 멜로디 딥, 핀 화이트헤드가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SF나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고 지구의 재난으로 인해 해결책을 찾아 다른 행성으로 이주 계획을 한다는 줄거리를 보고 바로 이 영화를 감상하게 되었습니다.
지구 온도가 높아지면서 가뭄과 기근으로인해 인간들이 지구에서 살수있는 환경들이 계속 악화가 되어갔고 결국 정부와 과학은 계속 지구가 아닌 인간들이 다른 행성에서 살수있도록 새로운 행성을 찾던중에 2063년에 그 행성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행성까지 항해하는데 86년이 걸리는 것이였고 그 행성에 정찰임무를 보내지는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그래야만 인간들이 식민지를 건설하고 우리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우주선에 타는 대원들이 우주선에서 자손을 낳게되고 그 자손들이 행성에 도착하는게 중요한 일이였습니다. 우주선에서 86년이라는 시간을 견딜수있는 30명의 대원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인공수정을 이용해서 유전자적으로 뛰어난 30명의 인재를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아이들은 태어났고 이 아이들이 높은 수준의 교육과 훈련을 통해 커가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아이들이 잘 적응하고 잘 커갈수있도록 하는 임무를 맡은 책임자는 리처드였습니다. 리처드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잘 보살폈습니다. 리처드는 아이들이 커서 그들만 우주선에 승선을 하고 보내져야만 한다는걸 알고있었고 아이들에게 정을 주면 안된다는걸 알고 있었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리처드는 그 정을 무시하지 못한채 30명의 아이들과 같이 승선을 하겠다고 결정하게되고 누군가는 그곳에서도 아이들을 양성해야만 한다고 설득하고 같이 우주선에 승선을 하게되고 다시는 지구로 돌아올 수 없는 우주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아이들에서 어엿한 성인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우주선에서도 계속적으로 교육을 받고 파란물을 먹었습니다. 어느날 크리스토퍼의 소변에서 독소가 검출되었고 리처드는 필터를 교체하고 다시 검사를 받아보라고 넘어갔지만 크리스토퍼의 그의 친구인 잭은 리처드의 말을 듣지않고 독소의 성분을 조사하게 됩니다. 그 성분은 아침마다 마시는 파란물에서 나오는걸 알게되었고 이 파란물은 성욕과 쾌감을 없애고 성격이 둔해지고 유순해지며 쾌락반응을 감소시킬수있게 하는 성분이 있는걸 알게되었습니다. 파란물은 이 우주선에서 최대한 질서가 유지되고 트러블이 발생하지않도록 하기 위해서 대원들에게 마시게 한거였습니다. 이들은 반감이 생기면서 이 파란물을 마시지 않게 됩니다. 파란물을 마시지 않자 이들은 전에 느끼지 못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매우 활동적이게 되고 여자 대원들을 보면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 둘은 원래 샐라를 좋아했었는데 리처드와 샐라가 같이 있는 모습을 보면서 더 반감이 생기게 됩니다. 잭이 샐라와 같이 있다가 샐라의 신체를 만지기 시작했는데 이 모습을 본 리처드는 잭과 리처드가 파란물을 먹지 않고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우주선에 장애가 생겼고 이를 수리하기위해 리처드와 크리스토퍼가 같이 우주선밖으로 나가 수리를 하는데 정체모르는 폭발음과함께 리처드가 큰 사고를 당하게 되고 그로인해 리처드는 죽고맙니다. 리처드가 사고당하는 순간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결국 새 리더를 뽑게되고 잭은 자신이 하겠다고 하지만 투표로 크리스토퍼가 뽑히게 됩니다. 이제 대원들은 파란물을 먹지않게 되었고 이로인해 대원들은 변해갔습니다. 결국 충동적이고 폭력적인 성향도 나타나게 됩니다. 크리스토퍼는 대원들을 설득하게되지만 받아들여지지않게되고 친구인 잭과 크리스토퍼로 세력이 나뉘게 됩니다. 잭은 대원들에게 신원미상의 물체를 봤다며 공포감을 형성했고 크리스토퍼는 불에 탄 시스템을 복구하면서 잭이 리처드를 죽이는 영상이 복구되어 이 사실을 알게됩니다. 결국 크리스토퍼는 잭의 만행을 대원들에게 공개했고 혼란한 틈에 잭이 총으로 대원을 죽게합니다. 이로인해 잭은 총으로 크리스토퍼를 쏘기 시작했고 이들은 싸우게 되고 크리스토퍼는 함정을 파게되고 잭은 우주로 빨려나가면서 상황이 종료됩니다. 이후 샐라가 새로운 리더로 선정되었고 우주선에서는 질서가 잡히고 혼란은 줄어들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고 대원들간에 아이들이 생기고 행성에 도착하기전까지 새로운 공동체가 생겼습니다. 결국 86년이 지나면서 새로운 행성에 도착하면서 영화가 끝이납니다.
2. 총평
이 영화를 보면서 너무 상상으로 표현된것만은 아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우리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이상현상을 경험을 하고있고 지구가아닌 인간이 살 수 있는 행성은 어디인가 라고 찾고있을테고 영화가 현실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는 너무 우주선 안에서만 일어나는 일만 나와서 기대하던 SF, 모험, 스릴러의 영화를 기대했던거와는 달라 아쉬웠던 영화이며 인간의 본성을 다시 볼 수 있었고 아, 인간의 본성으로 저런 상황이 생길수도 있겠구나라고 생각도됬습니다. 시간이 잘 흘러가는 영화였습니다.
댓글